2023년 현재까지 병원에서 남자 탈모에 가장 효과가 좋은 탈모약은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프로페시아’와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아보다트’ 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의 약은 여자와 청소년은 절대로 복용하면 안되는 남성 전용 탈모약입니다.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약을 복용하면 성욕 감퇴, 발기부전이 온다는 말들이 떠돌면서 이걸 먹어도 될 지 불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두 가지 탈모약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남자 탈모약의 효과
탈모는 주로 유전력이나 남성호르몬, 그리고 노화로 인해 일어나죠.
유전력이 있더라도 아직 발현이 되지 않았으면 문제가 없었다가도 막상 한번 빠지기 시작하면 탈모가 빠른속도로 진행되는 경향이 있어요.
탈모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건 DHT라는 남성호르몬입니다.
탈모약은 테스토스테론을 DHT로 전환시키는 5-a 환원요소를 억제해줌으로써 DHT의 생성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결과적으로 탈모가 발현되기 시작했더라도 그 진행을 느리게 하거나 멈춰줄 수 있는 것이죠.
그럼 이제 남자 탈모약의 두 메인 성분,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피나스테리드 ‘프로페시아’
‘프로페시아’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이 들어가있는 탈모약입니다.
세계 최초의 경구형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죠.
특히, 정수리 탈모에 효과적인 약으로 알려져 있어요.
프로페시아는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는 증명된 연구결과가 많습니다.
두타스테리드 ‘아보다트’
아보다트는 두타스테리드 성분이 들어간 약으로, 국내에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한 첫 탈모 치료제입니다.
그런데 이 약은 프로페시아와 조금 다릅니다.
왜냐하면 DHT를 생성하는 환원효소의 제1형과 2형 효소를 모두 억제하거든요.
그래서 DHT의 감소율이 더욱 높아져요.
아보다트는 정수리 탈모뿐만 아니라 치료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M자 탈모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탈모약 복용시 주의사항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성인 남성 탈모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성분이에요.
여성과 청소년은 절대 복용하면 안 됩니다.
여성분들은 전용 탈모약을 따로 처방받아야 해요.
부작용에 관하여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두 탈모약 모두 드물게,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량 감소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일시적일 뿐입니다.
성 기능을 방해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됩니다.
카피약은 효과가 떨어질까?
오리지널약인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의 특허기간이 만료되면서 다른 회사에서도 동일한 성분의 카피약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데요.
“카피약은 효과가 떨어지는 거 아니야?” 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피약도 식약처 허가를 받기 위해 동등한 실험을 거쳐서 오리지널약과 효능이나 효과에서 차이가 없어요
카피약도 안심하고 복용해도 됩니다.
- 대표약 : 아보다트
- 카피약 : 두타윈, 다모다트, 아다모, 두타모아 등
- 대표약 : 프로페시아
- 카피약 : 피나온, 피나윈, 모나드, 모모페시아 등
여기까지 남자 탈모약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어요.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중에 어떤 성분의 약을 선택하든 이미 효과가 입증이 된 약이니 탈모로 고민인 분들은 병원에서 의사 처방을 받아 복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탈모 원인별 모발 이식 수술 방식, 통증, 회복기간, 비용(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