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위프) 코인의 차트가 좋다는 말을 듣고 검색 중이신가요?
2024년 하반기에 비트코인이 1억 4천만원까지 강한 상승을 해 줬습니다.
2025년에는 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 장이 올 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WIF(위프) 코인도 시세를 받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WIF 코인이 어떤 코인인 지 알려드릴게요.
WIF 코인은?
WIF 코인, 정식 명칭은 ‘도그위햇(Dogwifhat)‘ 입니다.
2023년 11월에 출시된 솔라나(Solana) 블록체인 기반의 밈 코인인데요.
분홍색 니트 모자를 쓴 시바견 이미지가 특징이에요.
도지코인(Dogecoin)과 유사한 기능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도그위햇은 도지코인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기술적 혁신보다는 커뮤니티 중심의 재미와 참여를 강조하고 있어요.
WIF 코인 전망
WIF 코인은 특별한 기술적 혁신이 없는 그저 밈코인 일 뿐입니다.
‘그럼 아무 기능도 없는 쓰레기 코인 아니야?’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도그위햇(WIF) 코인은 2023년 11월에 출시한 이후로 시가총액이 17억 3천만 달러(한화로 2조 4,126억 원)까지 도달 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특히 2024년 3월 31일에는 사상 최고가인 4.8달러까지 올라 갔었죠.
바이낸스(Binance)와 쿠코인(KuCoin) 등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면서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솔라나 ETF 승인 가능성, 2025년 현물 코인 전망
2024년 11월 솔라나 ETF 재신청 관련 소식을 전해 드렸었죠?
솔라나 ETF 승인 관련 SEC의 긍정적인 답변 기대감과 함께 솔라나 기반 밈코인인 WIF코인도 어느정도 수혜를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밈코인은 특별한 활용 사례나 스테이킹 기능이 없는 점에서 가격 변동이 심할 수 있으므로 투자 선택은 신중하게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