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배달 위주로 끼니를 해결하다보니 집에서는 밥을 잘 안해먹고 있었어요.
그러다 오늘은 간단히 뭘 먹으려고 찾아보다가 예전에 사 놓았던 참치캔을 발견했는데요.
다행히 아직 유통기한이 지나지는 않았네요.
하지만 참치캔이 상온 보관 식품이긴 해도 더운 여름을 보낸 참치 캔을 먹어도 문제가 없을 지 궁금 해 졌습니다.
지금 검색 중에 제 글을 발견하신 여러분들도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참치캔, 먹어도 될 까?
개봉을 한 참치캔은 언제까지 먹을 수 있을까?
다양한 궁금증이 있을 것 같습니다.
참치캔 섭취가능 기간과 보관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제품 표면에 유통기한이 표기 되어 있을텐데요.
양념이 되지 않은 기본 참치캔은 5~7년, 양념이 된 참치캔은 3~5년의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섭취를 할 수 있는 소비기한은 유통기한 5~10년 정도 길어요.
양념이 없는 기본 참치캔의 경우, 소비기한이 최소 10년은 된다고 합니다.
참치캔을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시에 3~5일까지만 섭취가 가능한데요.
냉장보관을 하지않은 참치라면 하루만 지나도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치가 부패해서 가스가 생성되면 참치캔이 부푼다거나 움푹 들어가게 되는데요.
따라서 유통기한과 상관없이 육안으로 보았을 때 참치캔이 부풀어있다거나 움푹 들어간 상태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해요.
통상적으로 통조림에 쓰이는 주석 도금 캔은 외부 산소와 접촉을 하면 쉽게 부식이 됩니다.
통조림 캔 뿐만 아니라 참치 자체가 다른 미생물에 오염될 수도 있고요.
먹다 남은 참치는 유리나 플라스틱 용기에 옮겨 담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참치캔의 식용기름은 참치의 맛을 더 잘 살려서 오래 보관 할 수 있으니 함께 보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023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상단 광고 강탈 사건 이후로 워드프레스를 새롭게 시작한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이 포스팅을…
2024년 11월, 비트코인 가격이 1억을 돌파했습니다. 2021년도 말에 8,000만원을 찍고 2,100만원까지 하락하던 비트코인을 보고는 '세력들의…
정수기 렌탈 기간이 끝나가서 검색 중이시죠?정수기 렌탈 관련해서 검색을 해 보면 약정기간, 계약기간, 소유권 이전…
요즘 틱톡이나 인스타 등 sns에 릴스형태의 중국 연재 드라마 광고들이 자주 보입니다.돈이나 남녀 관계의 배신…
EPSON(엡손) L6190 엡손의 무한잉크 L6190, L6290 프린터입니다. 그동안 잘 사용 해 왔었는데 몇 일 전부터…